보도자료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신월6동 경로식당 개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의 실천
기사입력: 2012/06/19 [14: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신월6동 경로식당 운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양천구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이 19일(화) 오전, 추재엽 양천구청장과, 김용태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과 지역주민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신월6동 경로식당 개소식을 가졌다.

 



신월6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경로식당은 매주 평일(월,화,수,목,금), 지역 내 100여명의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중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금껏 운영을 맡아온 단체에서 경로식당 운영을 지속할 수 없는 사정으로 인해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양천구청의 지원을 받아 무료급식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신월6동 경로식당은 지역 내 풀뿌리 단체와 개인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음식조리, 배식, 설거지 등 봉사활동지원으로 운영되어 진다.

 

신월복지관은 지난 1998년 무료급식소를 개소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이로써 기존 무료급식소와 함께 두 개의 무료급식소를 통해 지역 내 180여명의 저소득 어르신들의 중식을 책임지게 되었다.

 

신월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지역의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통해 건강은 지키는 것은 물론,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봉사자들이 함께 함으로 이웃사랑의 실천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신월6동 경로식당에서 매주 평일(월-금) 10:00~14:00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02-2605-8728)으로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함부로 대해줘' 배종옥, ‘강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