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카페] 돈 버는 투자자들의 성공비결이 수두룩!
재야고수들의 주식투자 매매기법이 집대성 되어있는 곳
기사입력: 2009/09/04 [11: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조민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식투자자들 대부분이 섣부른 판단과 투자로 돈을 벌기보다는 잃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전체의 5%만이 돈을 번다는 이야기가 괜한 말이 아니란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눈뜨고 코베인다'는 말이 심심치않게 들려오는 주식시장에서 매일 꾸준한 수익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투자자들이 성공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는 카페가 있어 시장의 화제가 되고있다.
 
▲ 네이버 주식차트연구소 카페 메인화면                                                                        © 주식차트연구소

30만명에 육박하는 회원수와 매일 1천개 이상의 글이 올라올 정도로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 증권커뮤니티 '주식차트연구소'(http://cafe.naver.com/stockschart)-이하 '주차연'에는 카페에 공개되어있는 무료 교육 동영상자료와 매매기법, 투자노하우 등을 보고 공부해 꾸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감사의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실제로 주식차트연구소에는 주식투자 기초교육강좌 및 주식 고수되기 강좌, 보유종목상담, 내일의 기법 관심종목 코너가 마련되어있어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의 길을 함께하고 있다.
 
대부분의 카페가 일명 주인장이라고 불리는 카페운영자의 종목추천을 위주로 운영되는 것에 반해 주차연 카페는 투자관련 지식과 회원간의 매매기법을 공부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아니라 회원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재야고수칼럼까지 읽을 수 있어 고수익과 높은 승률로 주식시장을 평정한 재야고수들의 비기를 배울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주차연 카페만의 큰 장점이다.
 
국내 대표 증권교육업체인 '로얄로더 증권아카데미'(http://www.royalroader.co.kr)를 운영하고 있는 차트박사는 주식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상위1%가 되는 주식투자의 비밀'과 '차트박사의 승률80% 신매매기법'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그밖에 삼성증권 실전투자수익률대회 우승클럽을 길러낸 확률승부, 오성, 순수한물, 개미에셋 등 재야고수들이 함께하고 있다.
 
"주식 시장은 예측하는 것보다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카페의 모토아래 운영진들의 주식시황과 투자전략이 꾸준히 업데이트되어 불안한 주식시장 대응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주식시장의 향방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하루하루 불안해하기 보다는 유익한 주식커뮤니티를 활용해 다른 투자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확률높은 매매기법의 종목들을 공략한다면 꾸준한 수익과 고수익 달성이 꿈같은 이야기만은 아닐것이다.
 
 
▲ 주식차트연구소 오늘의 관심종목
ctc, 단성일렉트론, 케이디씨, gk파워, 파워로직스, 하이스마텍, 디초콜릿, 서광건설, 알에스넷, 아이알디, 제너비오믹스, 파루, 스타맥스, 웰스브릿지, 국제약품, 유니테스트, 넷시큐어테크, 한국경제tv, c&s마이크로, 삼목정공, 아리진, 에스앤에스텍, 스멕스, 대원화성, 대진공업, 탐엔지니어링, 코미코, 일진디스플레이, 중외제약, 광전자, 대경기계, 아이디에스, 카프로, 서울전자통신, 보더스티엠
 
▲ 오늘의 특징주
하이닉스, 케드콤, dm테크놀로지, 지코앤루티즈, 한신기계, 케이씨오에너지, 퓨비트, 티엘씨레저, 중앙바이오텍, sc팅크그린, 조인에너지, 쎄라텍, 한와이어리스, 코스맥스, 코어포올, 큐로홀딩스, 오공, 중앙백신, 우리기술, 아남정보통신, 엔빅스, 현대차, 다날, 자연과환경, 기업은행, 신한지주, 우리금융, 기아차, 대우증권, 대덕전자, 카프로, 두산인프라코어, 대경기계, 케이피케미칼, 현대모비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