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삼척시] 교육부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23/03/10 [17: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는 지난 7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

 

공모 선정으로 시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국비 지원 2,000만 원과 대응투자 2,200여만 원을 투입하여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평생학습도시 삼척’의 비전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자격증 취득, 일자리 창출, 마음치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4개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세부사업으로는 ▲유리공예 창작과정 ▲약용식물관리사 자격증 취득반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반 ▲관악앙상블 과정이 있으며, 시는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이번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폐광지 도계를 포함하고 있는 우리 시에 특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인식 제고 및 마인드의 긍정적인 변화로 머물고 싶은 지역, 살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하여 인구감소 방지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환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2006년 7월 강원도 내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었으며,2021년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되어 평생교육 발전의 재도약 기회를 마련함은 물론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평생학습형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들이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옥에서 온 판사’ 내일(21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