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암보험 인기상품보다 "진단금액수, 중복보장" 부터 비교해야
비갱신형 암보험 우선적으로 봐야할 고려 사항은?
기사입력: 2017/01/03 [14: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추천으로 암치료비 부담 덜으세요!

▲ 암보험 비교 방법 알아야 효과적으로 암치료비 대처 가능해     © 한지우 기자


2014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암 발생 확률에 따르면 남녀 3명 중 최소 1명, 최대 2명은 암에 걸린다. 암은 더 이상 머나 먼 거리에 있는 질병이 아닌, 우리들 근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병으로 자리매김 한 것이다.

‘내가 설마 암에 걸리겠어?’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암을 남의 일로 치부해버리기에는 발병률이 너무나 높다. 예전과 달리 암 역시 완치가 가능한 질병으로 변화하긴 했으나 여전히 사망원인 1위가 암인 만큼 암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암보험 가입을 염두 해두고 있는 사람들은 연일 나오는 TV광고 때문에 비갱신형 암 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광고에서 ‘한 푼도 오르지 않는다’라고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흔히들 당연히 그럴 것이라 생각해 가입했다가 인상되는 보험료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비갱신형 암보험이라 하더라도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비갱신형 암 보험은 주계약이 비갱신형이라는 것이고, 갱신이 되는 특약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시에 갱신형 특약이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암 발병률은 해마다 증가할 것이고, 보험사는 손해를 막기 위해 암 보험의 보장범위 축소나 보험료 인상을 택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암 보험을 빠르게 가입하고,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다.

단순히 유명 보험사의 통합 암보험을 든다고 해서 능사는 아니다. 수 많은 암 중 특히나 더 걱정되는 암에 대해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 보험을 들거나 이에 대한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할 수 있겠다.

물론 암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는 연령이 낮아 보험료가 싸다는 장점 이외에도 암 보장이 가입 즉시부터 보장 받는 것이 아니라 가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아무 암 보험이나 가입한다면 빨리 가입하는 이점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조건에 맞는 암보험상품을 비교해야 한다는 것인데, 최근에는 가입자가 직접 온라인 암보험 가격비교추천사이트(www.insvalley.com/news/inhappy.jsp)를 통해 내 보장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전문 암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AIA생명, 동양생명, 현대해상, 라이나생명, 흥국생명, 삼성생명 등 국내 주요 인기 암 보험의 상품별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를 제공하며, 간과하기 쉬운 주의사항과 세부 내용들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다.

또한 비갱신형암보험, 재진단암보험, 실버암보험, 단기집중암보험 등의 특화된 암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암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요즘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한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상담이 진행되므로 좋은 암보험의 가입은 꼭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