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소방서, 영암초등학교 119소년단과 함께 소방안전행사 추진
기사입력: 2020/11/20 [17: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문태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소방서(서장 임동현)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영암초등학교 119소년단과 함께 소방안전행사를 추진하였다.

 

영암소방서는 지난 11월 18일과 19일 영암초등학교 119소년단(지도교사 최동혁)과 함께 친구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방안전캠페인를 실시하였고, 이날 캠페인에서 불나면 대피먼저와 화재 발생 시 반드시 알아야할 대피 상식에 대해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 날 학생들은 화재예방캠페인 종료 후, 영암소방서 전문소방안전강사에 의해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소화기 사용요령, 학교 생활에서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방법 등을 교육 받게 되었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교육이 완료된 이 후, 다시 소년단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피드백하여 직접 안전강사로서 친구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동영상을 촬영하는 등 전 과는 다른 소방안전교육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더하였다.

 

또한 영암초등학교는 19일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제20회 불조심어린이 마당 평가에 지원하여 그동안 열심히 화재예방관련 학습한 내용을 영암군을 대표하여 평가받는 등 화재예방을 선도하는 학교로 지속된 관심을 보이며 활동하고 있다.

 

임동현 소방서장은 “영암초등학교 119소년단의 화재예방을 위한 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언제나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