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원금 보장 변액연금으로 고령자가구 흑자재정 준비하자!
기사입력: 2010/04/27 [10: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조상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내 55세 이상 고령자 가구의 절반이상이 소득보다 지출이 많은 '적자'재정을 꾸리고 있는 것이로 나타났다. 서울시정개발연구수원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표본가구 401가구중 적가 가구가 51.1%를 차지한것으로 조사됐다.
 
 55세 이후 적자로 돌아 서는 가장큰 이유는 자녀의 대학등록금과 결혼자금 준비 및 주 소득원의 퇴직등으로 나타난다. 사실 이와 같은 가정경제의 변화는 30대~40대 직장 생활중에도 예상할수 있었으나 눈앞에 다가오는 지출에 급급하다 보니 미리 준비하는 지혜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30대 부터 수입중 일부를 중장기 적으로 저축해 둔다면 많은 부분을 해결할수 있을것이다. 자녀에게 지출되는 대학등록금과 결혼자금등은 자녀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고, 조기은퇴 및 노후준비는 변액연금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요즘 중장기 목적자금 확보에 각광을 받고있는 변액 보험가입시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가입시 유의사항
1. 비과세 상품을 선정
2. 펀드변경 가능여부를 확인
3. 상품의 만기여부 확인
4. 주식편입비중 확인
5. 자유로운 입출금기능 확인
6. 계약자 부재시 보장여부 확인
 
변액연금보험가입시 유의사항
1. 종신연금 가능여부 확인
2. 부부형 연금지급 가능 확인
3. 경험생명표 가입시점 반영 확인
4. 주식편입비율 확인
5. 최저보증구간 확인
6. 펀드 종류 확인
7. 연금전환 시 이율 확인
8. 사업비 확인
 
위 사항을 꼼꼼히 고려해서 변액보험을 가입한다면 55세 이후 적자가정에서 벗어나 풍요로운 고령기를 맞을수 있을 것이다.
 
변액보험 전문상담사이트 인슈닥터에서는(www.insudoctor.net) 무료 자녀교육자금상담 및 은퇴자금상담 서비스를 해드리고 비교분석 후 국내에 나와 있는  aia생명, pca생명, 교보생명, 대한생명, 동양생명 등의 20개 보험사 상품을 추천해 드리고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