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웨이트 트레이닝 재미있게 배우기
무엇을 하더라도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자.
기사입력: 2009/12/28 [14: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은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람들이 아무리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다이어트 중에 생길 수 있는 피로와 피부 탄력 손실을 막아 주는 것은 기구 운동이다. 예전보다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오해가 적어지고 있지만 아직도 웨이트 트레이닝이 재미없고 여자가 하기에는 적합한 운동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할수록 방법을 제대로 배우기만 한다면 노년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이처럼 웨이트 트레이닝을 재미있게 배우는 방법을 통해  뱃살빼기 옆구리살빼기 팔뚝살빼기 팔살빼기 허벅지살빼기 등의 목표로 하는 부위별 살빼기가 가능하다. 
 
▲ sbs tv에 출연중인 이경영박사     ⓒ이은연기자
웨이트 트레이닝에 활력소가 생기게 도움을 주는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의 원장 이경영 박사와 함께 알아보자. 이경영 박사는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운동만으로 6개월에 34kg을 감량한 후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몸매관리로 요요현상 없이 유지하고 있다.
 
현재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다이어트센터를 운영하며 고객 개개인의 체지방 측정을 통해 식이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요법으로만 이루어지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급시키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체계적인 체중감량을 도와주고 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첫 단추는 망가진 당신의 모습을 정확하게 이경영 박사와 체크해 보자.

▲ 4주만에 복부 -7.92cm 감소
                                     이경영벤에세레 사진 참조
웨이트 트레이닝은 운동 목적에 따라 횟수와 휴식 시간이 다르다. 남성의 경우 근력을 키우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1rm의 85% 정도로 무거운 무게를 정해서 한 세트를 할 때 6회 미만으로 하는 것이 좋다. 보통 3세트 정도를 하게 되는데, 세트 사이에는 무거운 중량으로 인해 근육이 힘이 들었기 때문에 오래 쉬어 주는 것이 좋으므로 2~5분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반면에 여성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근지구력을 키우기 원하는데, 보통 1rm의 70%로 한 세트에 12회 이상 반복하고 경우에 따라 18회까지 반복하기도 한다. 이 역시 3세트가 기본이며,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들어 올리기 때문에 세트 사이에는 30초 이내로 쉬는 것이 좋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재미는 점점 중량이 높아지는데 있다.
 
최근에는 100kg이 넘는 회원들에게도 처음부터 웨이트 트레이닝을 권하기도 하는데, 상체가 지나치게 무거워서 하체에 무리가 많이 가게 되고 종아리 근육에 쉽게 피로가 와서 속보는 커녕 천천히 걷는 것도 힘든 경우가 많다. 지나친 과체중의 경우에는 오히려 처음부터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 달 정도 해서 하체 근육을 강화시킨 후 속보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오래 할 수 있는 비결이다.
 
이처럼 어쩌면 처음에는 재미가 없어 지루할지는 몰라도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이 기회에 한번 제대로 배워보는 것이 어떨까?

이외에도 덴마크다이어트 등 시중에 알려진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살빼기가 가능하지만,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뱃살빼는방법 다리살빼는법 허벅지살빼는법 종아리살빼는법 종아리알빼는법 팔뚝살빼는법 뱃살빼는법 뱃살빼는운동 연예인다이어트 일주일다이어트 허벅지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산후다이어트 비만클리닉 체형관리 비만관리 옆구리살빼기 비만도측정 고도비만 상체비만 하체비만 복부비만 다이어트성공기 웨이트트레이닝 산후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다이어트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