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수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자 소집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4/02/12 [10: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양진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소방서(서장 박달호)는 지난 11일 오후 1시 30분 소방서 3층 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관리소장, 소방안전관리자 및 입주민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공동주택에 대한 대피 공간 및 대피통로 확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12월 부산에서 발생한 아파트 화재에서 피난통로로 대피하지 못하여 일가족 4명이 사망함에 따라 공동주택 시설의 관계자들의 자율적 안전점검을 당부하고 세대 간 경량칸막이 및 대피 공간 설치목적과 이용방법 등을 지도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홍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여수시청과 협조하여 최근 바뀐 음식물쓰레기 분리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여수시 음식물쓰레기 분리방법 안내(여수시 도시미화과) ▲공동주택 소방시설 설치기준 안내 ▲피난시설 유지관리 및 화재 초기 대응요령 등 주민 교육 및 홍보방법 ▲경량칸막이 및 대피 공간 표지 부착 안내 ▲ 화재 초기 필수적인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여수소방서 최병준 예방안전담당은 “현재 아파트 세대 내 설치 된 피난공간에 대해 인식 못하는 거주자들이 대부분일 것이기에 공동주택 관계자들이 소방시설 등 소방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안내 및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해 입주민들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