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고차, 색상만 바꿔도 50만원 줄일 수 있다!
- 카즈, ‘색때문에 가격폭락 중고차’ 할인전 진행
기사입력: 2010/03/11 [10: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카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고차시세 대비 가격이 싼 중고차는 대부분은 사고이력이 있거나,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긴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오로지 개성 있는 색상 때문에 가격이 폭락하는 중고차도 있다. 짧은 주행거리와 무사고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색상 때문에, 수요가 없어서 시세보다 300만원까지 저렴한 것이다. 이런 중고차는 성능과는 상관없이 가격이 내려간 경우이기 때문에 효율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며, 만약 취향까지 비슷하다면 안성맞춤이 될 수 있는 중고차다.
 
최근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가 진행하고 있는 ‘색상 때문에 가격폭락 중고차’할인전은 이런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다. 중고차시세가 650만원인 2008년식 올 뉴 마티즈가 590만원, 1400만원대의 2008년식 액티언이 붉은색이란 이유로 1290만원에, 2280만원대의 2008년식 중고 qm5가 2030만원에 판매되는 등 중고차시세보다 50만원이상 최대 250만원이 싸다.
 
특히 이들이 싼 이유가 색상때문이기는 하지만 단지 무채색이 아닌 컬러색상일 뿐, 톡톡튀는 색상은 그다지 많지 않고, 대부분 붉은색, 자주색, 푸른색 계열의 무난한 컬러가 많다. 단지 인기컬러인 블랙, 화이트, 실버가 아닐 뿐이다.
 
고급스러운 개성이 느껴지는 진회색의 그랜저tg는 시세보다 240만원 저렴한 1,65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은은한 멋을 내는 하늘빛은색의 sm7의 할인전가격은 시세보다 150만원가량 낮은 1,840만원이다. 깜찍함을 돋보이게 하는 빨간색의 i30는 시세대비 100만원이상 저렴하다. 이밖에 군청색의 ef쏘나타, 금색의 sm5, 자주색 qm5등은 튀지 않으면서도 눈길을 끈다.
 
반면 강렬한 원색의 파워를 내뿜는 스포츠카도 있다.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구입시 선택 가능한 컬러인 수퍼레드, 다이나믹 옐로우, 블루사파이어 등 거리에서 볼 수 없는 경쾌한 개성이 돋보인다. 스포츠카라는 매니아층의 수요와 개성 넘치는 색이라는 요소가 만나, 같은 연식의 시세보다 20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카즈 박성진 마케팅담당은 “기본적으로 인기색상인 블랙, 화이트, 실버 계열이 아니라면 대체적으로 중고차거래시 중고차가격이 추가로 더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수요층이 얇은 대형차나 스포츠카의 경우 추가적으로 감가되는 금액이 크다. 하지만 성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기 때문에, 차량 구입의 효율성이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한다면 매우 경제적인 선택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