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마을6단지 주민조직화사업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2013년 사업설명회 실시
기사입력: 2013/03/19 [10: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는 복지관 및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 안내를 통하여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을 도모하고자 2013년 2월 28일에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는 청솔마을6단지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냄으로써 궁극적으로 스스로 지역사회 내 산재된 지역문제들을 해결하여 나눔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청솔마을6단지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주민조직입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법인 안내 및 복지관 사업소개, 지역주민대표자 의견수렴을 중점 진행하였습니다. 복지관 신규사업 진행 및 계획으로 빨래방․물리치료실 개설, 청솔주민문화쉼터 이용 방안, 청솔마을6단지 전수조사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복지관 기존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으로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지역주민대표자 워크샵 진행, 푸드뱅크 이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협조체계 구축하기 위하여 청솔마을6단지 지역현안 및 의견, 발전방안을 제시하며, 지역주민과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사업설명회를 통해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으로써 소속감을 증진시킬 수 있었으며, 청솔마을 6단지 입주자대표회, 부녀회, 통장협의회 3개 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복지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주민대표자가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하여 지역문제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지하였습니다.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사업설명회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자생적 주민조직활성화를 도모하여 주민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지역주민이 지역사회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청솔마을6단지 지역주민들과의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주민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지역사회복지관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