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성남시실버인력뱅크 재능기부 나눔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기사입력: 2013/07/16 [14:3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센터장 김월도)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들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재능기부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개인의 이익이나 기술개발에만 사용하지 않고 이를 활용해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기부형태로 모집분야는 슈바이처 프로젝트(의료, 보건, 건강 분야), 키다리아저씨 프로젝트(상담, 교육, 멘토 분야), 헤라클레스 프로젝트(체육, 기능, 기술 분야), 마더테레사 프로젝트(돌봄, 시설봉사 분야), 오드리햅번 프로젝트(문화, 예술 분야)로 총 5분야의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재능기부자는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 방문하여 담당 사회복지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추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기본 소양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 활동에 신청한 참여자는 향후 개개인의 재능에 적합한 자원봉사활동처를 연계하여 사회에 재능기부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서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담당 사회복지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재능을 가진 많은 노인분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사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